$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왜 제 고양이는 배변통에 배변하지 않나요?

 2021년 9월 3일 jennifer 작성 |
댓글 없음
고양이들이 배변통에 배변하지 않는 것으로 곤란해하는 보호자들이 많지만, 이는 고양이가 보내는 어떤 신호일 수 있습니다.

왜 제 고양이는 배변통에 배변하지 않나요?


모든 반려묘의 보호자들은 한번 쯤은 고양이가 배변통에 배변하지 않아 곤란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 경우 곤란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행동은 고양이가 보호자에게 어떤 건강상이나 정서상의 신호를 보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요로 감염등의 질병은 부적절한 배변 행동의 가장 흔한 원인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불편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질병들은 신장결석, 신장질환 및 염증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신장이나 간 질환들은 고양이가 많은 물을 마시도록 만들어 결국 부적절한 배변행위로 이어지게 합니다. 질병들로 인해 평소보다 더 자주 배변을 하게 되어 배변 장소가 더러워지게 되고, 혹은 배변 장소로 가기 전에 배변을 저질러 버리게 되어 배변 통 이외의 장소에 배변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양이를 불편하게 하는 질환이 신장과 관련된 질환이 아니라 하더라도, 당뇨나 관절염 등 다른 신체적 조건에 의해서도 배변 실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년의 고양이들은 이동의 불편함이나 인지 기능의 저하로 인해 배변 실수를 저지를 수 있습니다. 늙은 고양이들은 배변통까지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고, 배변통의 장소를 착각하여 다른 곳에 배변을 볼 수 있습니다. 
 
신체적 원인이 아닌 다른 원인으로 고양이들이 배변실수를 저지를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불안감 등은 고양이들의 행동에 변화를 주게 되고, 부적절한 장소에 배변을 보게 만듭니다. 집 안에 손님이 방문하는 등의 주변 환경의 작은 변화들도 고양이에게는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이사를 간다거나 집 안에 새로운 고양이가 들어오는 등의 환경의 큰 변화는 고양이의 이상 해동에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집 안의 새로운 사람이나 고양이들에게 위협을 느껴 자신의 주변에 배변을 보고 영역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반려묘가 갑자기 배변통 이외의 장소에 배변을 보기 시작한다면 이는 고양이가 어떤 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여기십시오. 만약 고양이의 행동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수의사에게 데려가 신체에 이상이 없는지 진찰을 받아보세요. 만약 신체에 문제가 없다면 고양이에게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없는지 확인하고, 주변환경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요소가 있는지 살피세요. 항상 배변통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고양이가 독립된 공간에서 볼일을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주세요. 고양이의 특성에 맞는 다른 종류의 모래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양이의 나이가 많다면 낮은 위치의 뚜껑이 열려있는 배변통을 사용해보세요. 고양이가 자주 실수를하는 배변장소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길을 막던지 아니면 그 장소 바로 위에 배변통을 놓아보세요. 또한 분뇨 냄새를 없애주는 스프레이를 사용해 고양이가 그 장소에 더 이상 배변을 보지 않도록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집 안에 고양이가 여러마리가 있다면, 배변통을 여러개를 사용하여 각자의 배변통에 배변을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80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