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고양이 지방 간의 징후와 치료 방법들

 2021년 3월 12일 제니퍼 작성 |
댓글 없음
지방 간은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여기 질병의 징후와 치료 방법을 소개합니다.

고양이 지방 간의 징후와 치료 방법들


고양이는 편식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만약 여러분의 반려묘가 음식을 아예 먹지 않고 있다면 이는 지방간 질환의 징후로서, 흔하지만 심각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간지질증으로 알려진 이 질병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치명적이게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반려묘 보호자들이 이 병의 징후를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대부분의 질환을 치료하고 긍정적인 예후를 보일 수 있습니다.

지방간은 고양이가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지 못할 때 발생하며, 이때 몸에 축적된 지방을 간으로 이동시켜 에너지로 전환시킵니다. 고양이의 몸은 이러한 방식으로 많은 양의 지방을 변환하도록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에, 간에 지질들이 쌓이면서 붓기와 함께 기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간은 단백질과 지방을 합성하는 것에서부터 비타민 저장, 소화액 생성, 음식물 해독, 호르몬 생성까지 몸에서 많은 역할을 합니다. 간은 이러한 많은 역할들을 하기 때문에,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우리의 고양이들의 생명이 위태로워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간지질증은 염증성 장 질환, 암, 췌장염 또는 다른 염증성 질환 등 다른 질환의 부차적인 증상입니다. 고양이가 음식을 먹지 않는 다른 이유로는 분리불안, 이사, 또는 생활 환경을 크게 변화시키는 사건들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특히 과체중일 경우 중년, 노년층 고양이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나이에 상관없이도 이 병을 앓을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이 생기므로 지방간 질환의 증상을 가능한 한 빨리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량 외에도, 고양이의 간 손상의 징후로는 은둔적인 행동, 구토, 설사, 변비, 근육 손실, 침 흘림, 그리고 신체적인 손상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반려묘가 이러한 징후를 보인다면, 즉시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십시오.
 
수의사는 신체 검사, 혈액 검사, 조직 샘플 또는 초음파 검사로 지방간 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치료 후 예후가 좋을 수도 있지만, 완전히 회복하기 위해 몇 주 또는 심지어 몇 달 동안 보조제를 먹이고 다른 기저 질환들을 함께 치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입원해서 매일 여러 번 약을 먹이고, 튜브를 이용해 음식을 주입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퇴원 후에는 집에서 조용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는 곳에 있어야 합니다.

비록 여러분이 지방간 질환으로부터 여러분의 고양이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는 없지만, 여러분은 고양이가 건강한 체중과 식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환경적인 스트레스 요인을 감소시킴으로써 감염 발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살을 빼야 한다면, 극심한 체중 감소는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먹이의 양을 점차적으로 줄이는 방향으로 하세요. 만약 고양이가 지방간에서 회복되었다면, 일정한 체중을 유지하여 고양이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54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