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855 908 4010
 
 
 

블로그 검색하기


최신 업데이트


Tag Cloud


블로그 아카이브


RSS 구독 신청

RSS 피드 구독

강아지에게 나쁜 냄새가 나는 5가지 이유 & 대처 방법

 by dong on 05 Jul 2021 |
댓글 없음

강아지들은 썩은 것 위를 뒹구는 것을 좋아하지만, 몸에서 나쁜 냄새가 나는 것은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나쁜 냄새가 나는 5가지 이유 & 대처 방법

강아지들은 원래 입이나 몸에서 냄새가 나기 마련이지만, 어떤 때에는 심한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안 좋은 냄새는 건강에 심각한 이상이 있다는 의미일 수 있으므로, 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 강아지들에게서 냄새가 나는 원인과 대처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피부 냄새: 강아지를 빗질하는 것은 각질 제거와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강아지의 털을 빗질하여 털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나쁜 냄새를 유발하는 물질들을 청소해주세요. 주기적으로 빗질을 하고 목욕을 시키는데도 냄새가 난다면, 강아지는 피부 냄새를 유발시키는 어떠한 음식 알러지를 겪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안좋은 음식을 먹이지 말고 강아지에게 질 좋은 음식을 먹이도록 하세요.

 

2. 입 냄새: 입에서 나는 냄새는 강아지의 입에 축적된 박테리아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주기적으로 양치질을 시키는 것이 입 안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에 도움이 되며, 때로는 수의사를 방문하여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주 적은 경우로, 강아지의 신장이나 간 등의 기관이 안 좋을 때에도 입냄새가 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의 입 냄새가 계속해서 아주 안좋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세요.

 

3. 방귀 냄새: 강아지들은 원래 자주 방귀를 뀌지만, 극단적으로 자주 방귀를 뀌는 것은 안좋은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식단을 바꾸는 것으로 치료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소화기관에 염증이 발생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수의사를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귀 감염: 박테리아와 곰팡이들은 강아지 귀 주변의 주름들 사이에서 번식하기 쉬우며, 이는 악취를 유발합니다. 강아지의 귀를 자주 청소시켜 감염을 예방하세요. 만약 여러분의 강아지의 귀가 접혀져 있는 종이라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강아지의 귀가 이미 감염이 되어 있다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5. 방문 낭: 강아지의 항문 낭에서 나는 냄새는 강아지 냄새의 가장 흔한 원입니다. 모든 강아지들은 영역표시를 할 때 사용하는 항문 속의 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항문 나이 가득차게 되면 심한 냄새가 날 수 있으며 강아지에게 통증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에게서 심한 냄새가 나며 엉덩이를 바닥에 끄는 행동을 보인다면, 동물 병원을 방문하여 항문을 진찰해봐야 합니다.

 

강아지들은 썩은 물체들 위를 굴러서 냄새가 나기도 하지만, 어떠한 냄새들은 건강과 관련하여 유발되기도 합니다. 강아지의 어떤 신체기관에서 냄새가 나는지 이해함으로써, 여러분은 강아지의 건강을 조기에 지킬 수 있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수신자부담 - 855 908 4010
Placeholder
 
 
 
 
고객님께 약속드립니다 :)
  • 저가 보장
  • 무료 배송
  •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