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왜 강아지들은 충성스러울까요?

 2021년 8월 04일 jennifer 작성 |
댓글 없음

자연과 양육은 강아지들의 충성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어떻게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로 진화할 수 있었는지 설명해줍니다.

 

왜 강아지들은 충성스러울까요?

우리 강아지들은 충성스러운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왜 충성스러운지는 아직 미스터리입니다. 환경과 유전적인 요인들이 서로 작용하여 강아지들의 성격을 형성하였고 왜 강아지들이 인간에게 충성적인지 알 수 있게 해줍니다.

가축들은 음식이나 물과 같은 아주 기본적인 욕구들부터 모든 것을 주인에게 의지합니다. 우리 강아지들도 이러한 점을 잘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주인에게 충성심을 보이려 합니다. 주인과 좋은 관계를 맺음으로써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지만, 강아지와 인간의 관계는 이보다 더 깊습니다. 강아지들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우리들을 그들의 가족 구성원으로써 생각합니다. 이러한 유대관계는 강아지와 인간이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더욱 강화되고 충성심이 생성됩니다.

 

 
이러한 인간에 대한 충성심에는 유전적인 요인도 작용을 합니다. 원래 쓰레기 더미를 뒤지는 천성이 있는 강아지들은 인간이 사냥을 한 뒤 음식 조각들을 남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강아지들은 인간이 사냥을 하는 것을 돕기 시작하였고 인간에 대한 유대관계와 충성심을 가지는 방향으로 진화하게 되었습니다. 인간과 잘 어울리는 강아지들은 좋은 음식을 얻을 기회를 더 많이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인간과 유대를 잘 형성한 강아지들은 보살핌 뿐만 아니라 번식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더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선택적인 번식이 이루어졌고, 인간에게 더 잘 길들여지는 종이 인간에게 더욱 충성스럽게 진화되었습니다.

 


인간과 오랜 역사를 함께 한 강아지들은 인간과 심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강아지들이 실제로 주인의 기분에 따라 그들의 행동을 변화시킨다는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아지들은 낯선 사람의 감정도 읽을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하였으며, 상호작용을 통해 충성심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강아지들이 주인의 곁에 있을 때 옥시토신이 증가한다는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호르몬은 강아지의 행복감을 상승시키며, 주인과 함께 지내는 것이 강아지들의 건강에 좋다는 점을 말해줍니다. 행복감을 주는 사람에게 충성심을 보이는 것은 쉬운 일이며, 이는 왜 강아지들이 인간과 유대관계와 믿은, 충성심을 보이는지 설명해줍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01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