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귀가 안들리는 나이든 강아지를 돕는 방법

 2021년 9월 24일 James 작성 |
댓글 없음
강아지들은 나이에 따라 다른 것들이 필요합니다. 나이든 강아지들이 청력을 잃었을 때에 새로운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귀가 안들리는 나이든 강아지를 돕는 방법


우리 모두 우리의 강아지들이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게 살기를 바라지만, 대게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나이가 들어서 어느정도는 청력을 상실하게 되며, 여러분은 간단한 몇가지 변화를 통해 이러한 강아지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나이는 강아지들이 청력을 잃게 되는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잃어버린 청력은 수술 없이는 회복하기 어렵지만, 그 외 감염이나 해충 등에 의한 청력 손상은 치료가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강아지가 듣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것이 발견 되면 병원에 데려가 치료가 가능한 부분을 확인하도록 하세요. 대부분의 보호자들은 강아지가 상당 부분 청력이 손상될 때 까지 강아지의 증상을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따라서 강아지의 청력이 건강한지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의 청력 손상에 대한 원인을 파악한 이후에는 더 이상의 손상을 방지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합니다. 여러분의 강아지가 수화를 이해하는 것에 훈련이 되지 않았다면, 청각적인 신호 이외의 언어를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훈련은 강아지가 어릴 때부터 훈련을 시켜 청력을 잃기 전에 이해시킬 수 있는 것이 좋지만, 나이가 든 강아지들도 새로운 언어를 잘 배울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청력을 잃은 후 강아지의 주의를 끌기 위해서 손벽을 친다던가 바닥을 구르거나, 다른 진동을 주는 행동 등을 통하여 주의를 끌 수 있도록 하세요. 후레시 빛을 사용하거나 간식 봉투를 개봉하는 등의 비청각적인 신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새로운 신호를 훈련시킬 때는 칭찬이나 쓰다듬기, 간식 등 많은 긍정적인 강화를 사용하도록 하세요.

청력을 잃은 강아지를 돕는 다른 방법은 바로 환경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강아지의 시야 내에서만 접근하도록 하고, 부드럽게 쓰다듬도록해서 강아지가 놀라지 않도록 해주세요. 맛있는 간식 냄새를 사용하여 강아지가 낮잠에서 깰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인 안전조치를 통해 귀가 들리지 않는 강아지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집안에 울타리를 치던가 강아지 목줄을 사용하여 강아지가 밖에 뛰어나가 교통사고나 기타 위험한 일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산책시킬 때 냄새를 충분히 맡게 한다던지 노즈워크 놀이 등을 통하여 다른 감각기관을 자극합으로써 강아지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는 청각 손실을 보충할 충분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 감각기관이 약해지면 다른 감각기관이 강화됩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 후각적인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강아지가 세상과 교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일상생활의 작은 변화를 통하여 강아지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뉴스레터에 가입하고 더 많은 특가 소식을 받으세요!
 
Marketing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