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고양이의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

 2021년 10월 6일에 James 작성 |
댓글 없음
실내에서 지내는 고양이들은 오래 살지만, 몸무게가 늘 가능성이 큽니다. 여기 고양이들의 몸무게를 줄일 수 있는 몇가지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고양이의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


고양이를 실내에서 기르는 것은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지만, 편안한 삶은 고양이의 체중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몸무게를 관리하기 위해서, 식단과 생활 환경을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과 식사량을 조절하고, 활동량을 늘려줄 장난감들을 활용해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체중을 줄이기 전에, 체중관리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줄 수의사와 상담을 하세요. 건강한 식단과 음식을 절제하는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체중을 줄일 경우 고양이들은 지방간에 걸릴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먼저 받으셔야 합니다. 수의사의 동의를 구한 다음에 여러분은 본격적인 체중 조절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동물들에게 ‘건강’이라는 것은 각각 동물마다 모두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나, 여러분의 반려묘의 몸 상태를 보고 건강을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 객관적인 측정방법은 고양이의 몸을 관찰해보는 것입니다. 갈비뼈나 허리라인이 눈으로 관찰을 할 수 있는지, 손으로 만져서 고양이의 뼈가 만져지는지 등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고양이라면, 여러분은 고양이의 갈비뼈 뒤의 허리를 관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의 배에 지방이 만져지는지도 확인해보세요. 
 
고양이는 일주일에 자기 체중의 2% 이상을 감량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을 천천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수의사는 고양이가 하루에 몇 칼로리를 먹어야 하는지 등을 계산해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에 맞게 고양이의 음식 등을 변화시켜 체중감량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섬유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음식을 먹이면 고양이에게 포만감을 오래동안 유지시켜줄 수 있고, 많은 칼로리를 먹을 필요가 없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고 단백질, 저 탄수화물 다이어트도 고양이에게 포만감을 주고 체중을 감소시켜 줄 수 있습니다. 수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주는 것도 고양이에게 쉽게 포만감을 주어 칼로리 섭취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식단을 조절하여 체중을 줄이는 것과 동시에, 고양이의 활동량을 늘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실내에서 기르는 고양이들은 야외에서 기르는 고양이들에 비해 야외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되어 수명을 늘릴 수 있지만, 체중이 쉽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포인터나 낚시대 등과 같은 장난감을 활용하여 활동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퍼즐식 급여기를 통하여 몸을 움직여야 음식을 먹을 수 있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점프하거나 기어 올라가야 하는 고양이 가구들을 배치하여 고양이의 활동량을 늘려줄 수도 있습니다. 식단과 음식 조절, 활동량 증가를 통하여 여러분의 고양이의 체중을 건강하게 줄여줄 수 있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01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