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낯선 사람을 향해 짖는 개를 훈련시키는 방법

   by james on 09 Dec 2021 |
댓글 없음
흥분해서든지 무서워서든지 지나가는 사람들을 향해 짖는 강아지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가신 버릇을 멈추기 위해서는 왜 강아지가 낯선 사람을 향해 짖는지 그 이유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낯선 사람을 향해 짖는 개를 훈련시키는 방법


어떤 강아지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해 반가움을 표시하기 위해 짖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반가움의 표시는 꼬리를 흔든다던가 편안한 행동 등을 보이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강아지들은 자신에게 가까이 오지 말라는 경고의 소리를 내면서 표현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이런 표현을 낯선 사람이 여러분에게 다가 올 때 강아지가 목소리로만 표현을 하는지 아니면 꼬리를 치켜세우고 귀를 앞으로 내미는 등의 행동을 수반하는지 등으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낯선 사람에게 짖는 강아지들은 사회화가 부족하거나 공포심에 의해서 짖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아지들이 사람들에게 덜 노출되었을 때, 강아지들은 자신의 영역을 지키기 위해 으르렁거리거나 위협 받는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짖는 행동의 이유를 알고 난 후에 여러분은 문제를 다룰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경계하는 행동이 강아지가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을 하세요. 여러분의 강아지가 잘 모르는 친구에게 부탁하여 낯선 사람으로 역할을 하도록 하세요. 여러분의 친구가 낯선 사람으로서 옆으로 지나갈 때 강아지가 짖거나 달려든다면 이런 행동을 무시하도록 하세요-당연히 목줄을 메야 합니다. 이후 강아지가 조용해지면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도록 하세요. 이런 연습을 몇 번 반복하면 강아지의 행동이 침착해질 것입니다. 사회화가 덜 된 강아지에게는 이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위협적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친구는 점차적으로 강아지와 가까이 접근하고 간식을 줌으로써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강아지가 경계하는 것이 심하다면 항상 목줄을 하도록 하고 여러분이 우두머리라는 것을 항상 보여주도록 하세요. 복종하는 것을 연습시키고 차분히 행동하는 것에 보상을 주어서 강아지들이 낯선 사람을 향해 짖는 것을 멈추도록 훈련시키세요.

강아지가 짖지 않도록 훈련시키는 다른 방법은 강아지의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입니다. 강아지가 짖기 시작하면 바로 다른 소리를 내어서 주의를 돌리도록 하세요. 강아지의 주의를 여러분에게 돌리고 나면 바로 앉아와 기다려를 명령하세요. 강아지가 명령을 성공적으로 수행한다면 간식으로 보상하고, 이제 새로운 사람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후 낯선 사람에게 강아지에게 다가와 달라고 부탁하세요. 만약 이때도 강아지가 얌전히 앉아 있다면 간식으로 보상하도록 하세요. 하지만 만약 강아지가 일어나 짖기 시작한다면 다시 한번 앉도록 명령하고 앉을 때 까지 보상을 주지 않도록 하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연습이 필요할 것이기에 인내를 갖도록 하세요. 가능하다면 낯선 사람에게 훈련을 요지를 설명하고 시간에 걸쳐서 점차 나아질 수 있도록 계획해야합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82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