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강아지들은 왜 산책을 할 때 짖을까요?

 2022년 3월 25일 제임스 작성 |
댓글 없음
다른 강아지에게 인사를 하는 것이든 주인을 보호하는 것이든, 강아지들은 산책을하며 짖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이 때입니다.

강아지들은 왜 산책을 할 때 짖을까요?


많은 강아지들이 산책을 하면서 서로를 향해 짖지만, 여러분의 강아지가 이러한 행동을 먼저 시작한다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매일 산책을 하면서 여러분의 강아지가 얌전하도록 돕기 위해서는 우선 다른 강아지가 지나갈 때 어떤 점이 여러분의 강아지를 짖도록 만드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여기 몇가지 여러분의 강아지를 짖도록 만드는 요인들을 소개합니다:

1. 강아지가 절망적입니다. 우리는 강아지와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목줄을 하고 산책을 합니다. 많은 강아지들이 목줄에 잘 적응하지만 몇몇 강아지들은 주위를 탐험하는데 제약을 두게 되어 장벽의 절망을 느끼도록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친근한 강아지들은 다른 강아지들이 지나갈 때 인사하고 싶은 자유를 누리지 못해 짜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강아지를 향해 짖게 되고 이는 공격적이거나 부적절한 행동으로 오해될 수 있습니다. 이는 에너지가 넘치는 어린 강아지들에게 특히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어릴 때 이 행동에 대해 훈련을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강아지가 여러분을 지키고 싶어합니다. 자신의 자원들을 지키는 행동으로서, 짖는 것은 또 다른 "물러나" 메세지입니다. 하지만 이는 자신이 아닌 바로 여러분을 다른 동물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행동입니다. 비록 강아지가 여러분이 들고 다니는 장난감이나 간식주머니들을 지키려는 것일 수도 있지만, 주로 강아지가 짖는 행동은 다른 강아지에게 여러분이 자신의 사람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행동입니다. 이런 질투심어린 짖기는 두 강아지들이 너무 가까이 접근하게 되었을 때 서로 싸우게 되는 결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강아지들을 관찰하여 무엇이 산책을하는 동안 그들을 짖게 만드는지 보세요. 이것을 하기 위해서 문제의 근본으로부터 시작하세요. 만야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와 친해지기 위해 짖는 것이라면, 산책을 시키지 전에 주인의 말에 복종하는 훈련을 먼저 시키도록 하세요. 강아지들이 다른 친구들의 냄새를 맡도록 내버려 두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도 있으나, 이를 계속 내버려두게 되면 이는 결국 짖는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여겨지게 되어 이러한 행동을 더욱 부추길 수 있습니다. 대신에 집에서 강아지가 어떤 상황에서든 "앉아" 명령에 따르도록 훈련시켜, 밖에서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에 의해 흥분하게 될 때마다 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세요. 여러분의 명령에 따를 때마다 과도한 칭찬과 보상을 주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행동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하지만 만약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에게 경고를 하기 위해 짖는 것이라면 여러분은 다른 접근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짖는 강아지들을 위해서는, 앞면에 장착하는 하네스를 사용하여 강아지가 공격적으로 되었을 때 쉽게 주의를 여러분쪽으로 돌릴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주의를 여러분쪽으로 돌린 후에는 간식을 줌으로써 다른 강아지를 마주하는 것이 긍정적인 결과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연결시켜주도록 하세요. 방어적인 강아지들이 짖기 시작할 때 간식을 주는 것 또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이 다른 강아지들이 접근 할 때 여러분의 관심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배우기 때문입니다. 많은 경우에, 이러한 훈련방법은 시간과 인내를 가지고 하게 될 경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어떤 보호자들은 강아지가 과도하게 짖는 경우에 강아지 행동 교정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699 후기들 ...그리고 더 4.97